내용
[ 조치방법 ]
▣ Outlook express ▣
→ <도구> → <옵션> → <보안>탭 →
<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 첨부화일을 저장하거나 열수없음>의 체크 해제
▣ MS Outlook 2002/2003 ▣
① 첨부 파일이 실행파일(exe, com, 등등)일때 첨부파일을 열지 못하게 막혀있을때,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야 합니다.
② 그래도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함.
→ 실행 중인 Outlook종료 → <시작> → <실행> → <열기>에 \"regedit\"입력 → <확인> →
레지스트리 구조가 이와 같은지 확인.
* 없으면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 키 생성
→ [HKEY_CURRENT_USER\\Software\\Microsoft]를 찾아 선택 →
메뉴<편집> → <새로 만들기> 선택 → <키> → \"Office\"입력 → Enter →
메뉴<편집> → <새로 만들기> 선택 → <키> →
Office 2002일경우 \"10.0\"입력, Office 2003일경우 \"11.0\"입력 → Enter →
메뉴<편집> → <새로 만들기> 선택 → <키> → \"Outlook\"입력 → Enter →
메뉴<편집> → <새로 만들기> 선택 → <키> → \"Security\"입력 → Enter →
→ 메뉴<편집> → <새로 만들기> 선택 → <문자열 값> → 새값을 \"Level1Remove\"로 대체 → Enter →
새값 [Level1Remove]오른쪽 마우스로 클릭 → <수정> →
Outlook 2002에서 열 파일 형식의 확장명을 입력 [예) .exe;.zip;.reg;.msi;.alz;.com ] → <확인> →
컴퓨터를 다시 시작